반응형

눈이 침침하고 잘 안보이는 사례는 시간이 갈수록 젊은 연령층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.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눈이 침침하고 눈물이 나는것이 몸의 자정작용이고 그 말인 즉슨, 빈도가 심하다는것은 눈건강의 문제가 있다고 볼수도 있겠습니다.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눈물이 나는 이유를 몇가지 가져와봤습니다. 여러분께 해당되는 내용이 있다면 잘 참고 하셔서 건강을 지키고 윤택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셧으면 좋겠습니다.

 

목차

     

    눈에 뭔가 들어감

    출처-Pixabay

    먼지, 먼지, 속눈썹 등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몸은 이를 씻어내기 위해 더 많은 눈물을 흘립니다. 연기의 입자나 양파의 화학 물질과 같이 너무 작아서 볼 수 없는 것들도 이 반응을 촉발합니다. 문제가 해결되면 눈에 물이 차는 것을 멈출 것입니다. 그러나 다른 눈 문제와 건강 문제로 인해 더 자주 눈물을 흘릴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안구건조증

    출처-Pixabay

    몸이 눈물을 충분히 만들지 못하거나 너무 빨리 마르거나 물, 기름, 점액의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바람이 많이 부는 날부터 의학적 상태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들이 이러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원인이 무엇이든, 당신의 눈은 더 많은 눈물을 흘리며 반응합니다.

     

    결막염

    이것은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눈물이 흐르는 일반적인 원인입니다. 한쪽 또는 양쪽 눈이 분홍색이나 붉게 보이도록 만들 수 있으며, 마치 모래가 있는 것처럼 가렵고 거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.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. 바이러스 감염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박테리아인 경우 항생제 안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알레르기 눈물이 많고 가려운 눈은 종종 기침, 콧물 및 기타 전형적인 알레르기 증상을 동반합니다. 그러나 눈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알레르기

    출처-Pixabay

    약, 안약, 꽃가루, 곰팡이 또는 애완동물의 비듬과 같은 유발 요인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감기로 인해 눈이 침침해질 수 있지만 눈이 가렵지는 않습니다. 이것이 감기와 알레르기를 구별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.

     

    막힌 눈물관

    일반적으로 눈물은 눈 위의 눈물샘에서 흘러나와 안구 표면을 가로질러 퍼지고 구석에 있는 관으로 배출됩니다. 그러나 관이 막히면 눈물이 쌓여 눈이 침침해집니다. 감염, 부상, 심지어 노화와 같은 많은 것들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눈꺼풀 문제

    눈꺼풀은 앞유리 와이퍼와 같습니다. 눈을 깜박이면 눈물이 눈 전체에 퍼져 여분의 수분을 쓸어냅니다. 그러나 때때로 그들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눈꺼풀과 속눈썹이 안쪽으로 휘어지고 눈에 문지르면 엔트로피온(entropion)이라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 또는 눈꺼풀이 바깥쪽으로 처져서 눈꺼풀이 깜박일 때 눈 전체를 닦을 수 없습니다. 어느 쪽이든 눈물이 나는 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필요한 경우 수술은 영구적인 수정이 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눈에 긁힌 자국

    출처-Pixabay

    먼지, 모래 및 콘택트 렌즈는 각막이라고 하는 안구 외부를 긁을 수 있습니다. 이런 일이 발생하면 눈이 눈물을 흘리고 아프고 붉어지고 빛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긁힌 자국은 보통 하루나 이틀이면 치유되지만 각막 긁힘이 있는 경우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다래끼

     

    다래끼는 눈을 눈물나게 만들 수 있지만 눈꺼풀 가장자리를 따라 부어오른 붉고 고통스러운 덩어리와 같은 다른 증상은 일반적으로 더 분명합니다. 박테리아가 원인이며 다래끼는 아마도 며칠 안에 저절로 사라질 것입니다. 그 동안에는 그대로 두고 여드름처럼 터뜨리려고 하지 마십시오. 감염을 퍼뜨릴 수 있습니다. 눈에 따뜻한 수건을 대면 통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속눈썹 문제

    이상한 각도로 고집스럽게 자라는 눈썹 머리카락을 본 적이 있습니까? 속눈썹에도 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그들이 밖으로 자라는 대신에 자라면 눈에 문지릅니다. 이를 선모충증이라고 하며 감염, 부상 또는 기타 문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불편 함과 과도한 눈물을 완화하기 위해 의사는 속눈썹을 제거하거나 올바른 방향을 가리 키도록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. 안검염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속눈썹 근처에서 눈꺼풀을 부풀게 합니다. 눈이 따끔거리고 눈물이 나며 붉어지고 가렵고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. 감염, 주사비 및 알레르기와 같은 많은 것들이 그것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안검염이 자주 왔다가 사라지지만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기름샘

    문제 마이봄샘이라고 하는 눈꺼풀 가장자리의 작은 땀샘은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름을 만듭니다. 그들은 눈이 너무 빨리 건조되는 것을 막고 필요한 곳에 눈물을 유지하는 장벽을 만듭니다. 그러나 이 땀샘이 막혀 기름이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으면 눈이 따끔거리고 눈물이 납니다. 눈에 온찜질을 하는 것은 땀샘이 정상적으로 다시 작동하도록 돕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.

     

    그외 여러가지 원인들

    벨 마비, 쇼그렌 증후군, 만성 부비동 감염, 갑상선 문제 및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많은 의학적 상태가 눈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과 같은 의학적 치료도 마찬가지입니다. 눈이 자주 찢어지고 그 이유를 모르겠다면 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. 치료를 받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다시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.

    '질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강아지와 저탄소 식단의 연관관계  (0) 2022.03.24
    당뇨환자를 위한 혈당관리 10가지 팁  (0) 2022.01.14

    + Recent posts